너무 좋은 기회였던 72시간공부캠프

72시간캠프 0 583

1. 신청한 이유 : 중학교 때 공부를 열심히 하지 않아 이 습관 그대로 고등학교에 올라가면 공부를 열심히 할 것 같지 않고 자신감만 사라져서 ‘내가 공부를 해서 뭐하나’ 라는 생각만 들 것 같아서 제대로된 공부습관을 잡고 나가서 학교생활을 잘 하고 싶고 좋은 대학에 가고 싶은 욕심이 생겼기 때문이다. 

 

2. 기억에 남는 점 : 선생님들이 내가 모르는 문제를 가르쳐주셨을 때가 가장 기억에 남는 것 같다. 보통 다른 사람이 물어보면 나는 그저 귀찮다고 대충 넘기거나 진지하게 풀이 하나하나를 설명해주지 않을 것 같은데, 여기 계신 선생님들 모두 아주 쉬운 문제를 여쭤봐도 넘긴적이 없으셔서 기초를 다지기에도 너무 좋았다.

 

3. 캠프 참여가 나에게 남긴 것 : 평소 공부를 하라고 하면 한시간만 앉아있다가 휴대폰을 하거나 누웠던 나에게는 정말 좋은 기회였고, 오래 앉아있을 수 있는 힘을 길러준 것 같다. 처음에는 전에 하던 습관을 버리지 못해 한시간만 앉아 있다가 멍을 때리던 나에게는 너무나 지옥 같았고, 힘들었던 시간이었으나 점차 시간이 지나면서 이런 생활이 익숙해졌고 이제는 멍을 때리는 일도 줄어들고 공부에 집중하는 시간이 내가 여기에 처음와서 한 집중시간보다 2배, 3배는 는 것이 느껴질 정도로 집중력이 좋아졌고, 공부하는 시간도 늘어났다. 인강을 볼 때도 ‘시간이 얼마나 남았지’ 하며 그저 눈으로만 인강을 쫓던 나에게는 인강도 필기까지 해가며 집중했다. 그정도로 나에게는 집중력과 공부습관을 기르는데 아주 좋은 장소였다.

 

4. 캠프 이후 나는 어떻게 할 것이다 : 우선 이곳에서 하던 공부시간, 기상시간등 최대한 이곳에서의 환경과 똑같이 해보겠다. 정말 완벽하게 100%까지는 힘들겠지만 최소 60% 정도까지는 지켜나가고 싶습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여러 멘토쌤께 여쭤본 공부법을 해내고 싶습니다.

 

5. 하고싶은 말 : 제가 정말정말 수학을 싫어하고 기초도 다져져있지 않아 가르치기 진짜 힘드셨겠던 저의 멘토쌤 위동훈 선생님께 우선 정말 감사합니다. 수학 문제만 보면 기겁을 하며 회피했던 저에게 수학은 그리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알려주신 선생님입니다. 평소 수학에 대해 자신감이 없었던 저에게 자신감을 불어넣어주시고 쉬운 풀이법 하나하나 알려주시고 같은 문제를 여러번 물어보아도 귀찮다는 기색없이 오히려 더 쉽게 알려주려고 하셨는데 정말정말정말 감사합니다. 어려운 문제도 쉽게 가르쳐주시려고 하신점도 너무 감사합니다. 저의 멘토쌤으로 계시면서 제가 모르는 개념은 개념을 프린트해서 주신 것, 자존감이 낮은 저에게도 조금이나마 자존감을 올려주셨고 수학에 대해 막연한 공포감을 없애주신 위동훈 선생님께 정말정말 감사합니다. 그리고 제가 아플 때 챙겨주셨던 모든 선생님들, 공부법을 몇몇 선생님께 여쭤봤었는데 그때마다 정말 하나하나 신중하게 말씀해주신 멘토선생님들, 정말 감사합니다. 감사하다는 말이 수백, 수천번해도 모자를 정도로 정말 감사했고 너무 좋은 기회였습니다!!!

c737aefff04ed7819d01940fb97c58da_1620112 

72시간공부캠프 공식카페에서 더 많은 후기와 다양한 소식을 보실 수 있습니다.

카페 바로가기 : https://cafe.naver.com/freecafenaver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