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 1월에 진행되는 23기 공부캠프와 2월에 진행되는 24기 공부캠프 신청자가 굉장히 빨라지고 있습니다. 저희도 한번도 경험해 보지 못했던 상황이라 많이 당황스럽기까지 합니다. 그래서 도대체 왜 이렇게 겨울 캠프 신청을 빨리 하시는걸까?를 여러가지로 생각해 봤더니 대략 세 가지 정도의 이유가 나오더라구요.
첫번째
이번 여름 22기 공부캠프에 대기하는 학생이 574명이었잖아요. 이렇게 대기하던 574명 중 상당수 대기 하는 학생들과 부모님들이 그 동안 계속 22기 공부캠프가 어떻게 운영되는지 살펴보면서 23년 1월과 2월 겨울 캠프에는 꼭 참여 시켜야지 마음을 먹고서는 '겨울캠프 대기 신청'을 걸어 두셨습니다. 그 인원이 8월 25일 기준으로 307명이 넘었습니다.
이렇다보니 23기와 24기는 재참여 학생들 비율이 50%가 넘어 가는 상황인데 이 인원과 별도로 대기 인원만 300명이 넘어가니까 혹여나 늦게 신청해 겨울캠프에도 참여하지 못하지 않을까 하는 걱정 때문에 캠프 마치자마자 매일 10통 내외로 겨울 캠프 신청 문의를 하시고 계신 듯 합니다. 거기에 72시간 공부캠프 카카오채널로 들어오는 문의도 하루 10건 정도 됩니다.
저희도 처음 맞는 상황이라 도대체 지금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 건지 싶어 좀 많이 당황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금은 모든 운영진들이 휴가 기간이라 겨울 일정이나 비용 그리고 과정 정리가 안됐는데도 꼭 참여 해야 한다는 부모님들의 요청이 매일 매일 끊이지 않고 들어 오고 있습니다.
많이 조급하신 마음이 들다보니 여름 캠프가 마치기도 전부터 대기 요청을 하시더니 마치자 마자 겨울캠프 참여하겠다는 요청이 많아 지신게 아닌가 하는게 첫번째 이유라 생각됩니다.
두번째
소개가 굉장히 많아 졌기 때문입니다. 캠프를 마치고 들어오는 대부분 전화는 현재는 운영자인 제가 받고 있습니다. 시간을 정해 두고 받고 있어서 모든 전화를 받질 못하지만 이번주까지 저를 제외한 모든 운영진들이 휴가 기간이기 때문에 대표인 제가 상담을 받고 있거든요. 그렇게 상담을 받으면서 확인해보니 누구의 소개로 연락했다는 비율이 50%가 넘더라구요. 그러니까 전화 10통 중 5통 이상이 저희 72시간 공부캠프에 참여 해 본 학생들이나 부모님들이 소개했다면서 겨울 윈터스쿨 신청을 하고 있습니다.
가뜩이나 기존 캠프 참여 학생들에게 먼저 신청을 하도록 하고 있는데다 참여 했던 학생들이 친구들에게 겨울 캠프에 함께 가자고 제안하거나 너도 한번 가보라고 제안한 케이스가 아주 많아 졌더라구요. 거기에 지난 22기 공부캠프 기간에 제가 부모님들에게 저희 소개를 좀 해 달라고 부탁드렸었잖아요.
그 부탁을 정말 잘 들어 주시고 계시더라구요. 72시간 공부캠프에 참여 했던 000 학생 엄마의 소개로 연락했다는 문의 전화가 정말 많아 졌거든요. 특히나 22기에 오고 겨울에도 오는 학생들 중에는 자신과 친한 친구에게 함께 가서 공부하자고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언니가' '형이' '오빠가' '누나가' 72시간 공부캠프에 참여해서 많이 변화 됐기 때문에 동생을 보내고 싶다는 부모님들까지 정말 많아 졌습니다.
저희 72시간 공부캠프가 그 동안은 여름이나 1월 공부캠프는 재 참여 비율이 약 30~40% 사이였습니다. 그런데 23년 1월은 이미 재 참여 학생 비율이 50%가 넘었습니다. 여기에 참여한 학생들이나 부모님들이 소개해서 들어오는 추천까지 합치면 전체 정원 240명 중 최소 170~200명 정도가 재참여+소개 인원이 될 듯 합니다.
여기에 17기 18기, 19기, 20기, 21기에 참여 했던 학생들 중 22기에 참여하지 않고 집에서 해 보니 캠프에서 보다 월등하게 적은 분량을 공부했고 결과적으로 72시간 공부캠프에 가는 것이 공부를 엄청나게 많이 한다는 것을 깨닫게 된 학생들이 많습니다. 결과적으로 이런 저런 다양한 소개와 경험이 있는 학생들의 재참여가 많아 졌기 때문이 겨울캠프 신청이 빨라지고 있다는게 두번째 이유라 생각됩니다.
세번째
강남대성, 메가스터디 학원이 겨울 윈터스쿨을 8월 1일부터 모집을 시작해 버린겁니다. 그렇다 보니 수업식 공부캠프로 1등과 2등인 대성이나 메가스터디가 윈터스쿨 모집 광고를 하게 됐고 그 광고를 보고 겨울 윈터스쿨을 찾던 부모님들이 수업식이 아닌 자기주도학습(독학식) 형태의 방학캠프를 찾다보니 당연히 압도적인 1위가 저희 72시간 공부캠프니까 뭐지 어떻게 운영하는거지 싶어 문의를 해 주고 계시는겁니다.
제가 상담할 때 그러거든요. 수업식과 독학식이 있고 독학식은 순수 독학식과 우리같은 멘토링 강화 자기주도학습식 방학캠프가 있습니다. 그러니 학생의 성향에 맞춰 수업식이 맞다면 대성이나 메가 또는 대치동 시대인재로 가시면 됩니다. 혹여 자기주도학습식으로 진도를 나가길 원하면 저희 72시간 공부캠프에 오시면 됩니다라구요.
처음 문의 하시는 부모님들이 저희와 통화하면서 좀 당황하시는게 지금 신청 가능하죠? 라는 물음에 제가 그러거든요. '대기 하셔야 할겁니다' 라구요. 그러니까 처음 문의 하시는 부모님들이 하시는 말씀이 '아니 대성이나 메가스터디도 대기가 아닌데 여기 72시간 공부캠프는 왜 대기인거에요?' 라고 하십니다.
그래서 제가 대답합니다. '저도 정말로 그 이유를 잘 모르겠습니다. 아마도 부모님들과 학생들이 저희 72시간 공부캠프를 많이 신뢰해 주셔서 전국에서 가장 빨리 마감되고 있는게 아닐까 추측만 하고 있습니다' 라구요.
* 사실 좀 많이 당황하고 있습니다.
* 조금만 잘 못하면 교만해 보일 수 있는 여지가 너무 커 조마 조마한 마음이 가득합니다.
* 저희가 일부러 안받고 그러는거 아니라는걸 꼭 알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저희는 학생 한명 한명을 천하보다 귀한 보물로 여기고 대하려 노력합니다.
* 저희는 정성스럽게 더 정성스럽게 학생들을 지도하고 대화하려 노력합니다.
* 저희 총 정원은 240명 밖에 안되는데 대기자가 이렇게 빨리 많아져서 너무 죄송한 마음입니다.
* 다른 기숙학원에서 장소를 빌려서라도 진행해 보려 찾고 있으나 8월 25일 현재까지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 www.72study.co.kr 에 들어가셔서 '질문답변' 에 학생이름, 성별, 나이, 성적, 전화번호 그리고 참여하려는 의도와 동기가 어떤것인지 구체적으로 적어 주시면 저희가 꼼꼼히 읽고 연락 드리겠습니다.
억지로는 절대로 보내지 마셔요. 모든게 학생을 위한 것인데 억지로 보내는것은 하면 안되는거잖아요. 부탁드립니다. 억지로 보내지 마셔요.
==> 9월 초부터 1월과 2월 식당팀 미팅을 시작합니다. 최소 10회 이상 미팅하면서 최고의 요리사와 영양사님을 모시겠습니다. 그리고 최고의 재료로 만드는 식단을 준비하려 합니다. 공부밖에 하지 않는 72시간 공부캠프에서 밥 먹는 시간은 행복해야만 하는 시간이어야 한다는게 운영자인 제 생각입니다. 그래서 '식사에 진심' 입니다.
** 감사함과 고마움 그리고 미안함과 죄송한 마음을 담아 조심스럽게 글을 써 올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