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시간 공부캠프는 여름방학 수학캠프 : 일주일동안의 72시간 / 고3 안유진

72시간학습캠프 0 174

 

 

인터넷을 통해 72시간을 발견했다.

수학을 못하고 싫어하는데 이제 고3이고 3학년때 이과로 전과했기 때문에 방대한 양의 수학을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했다.

 

72시간 수학하는 방법이 나에게 적합한것 같아서 큰 비용이었지만 마음먹고 신청했다.

 

그렇게 캠프에 참여하면서 가장 좋았던 점은 꿀같은 낮잠과 힘들었던 시간동안 나와 같은 방을 쓴 친구들이다.

 

기숙학원 같은 곳은 처음이었는데 많은 힘이 되었고 같이 지내는 시간동안 즐거웠다.

 

또한 친구들이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면서 동기부여도 된것 같고 가족과 함께 지낸다는 것이 얼마나 행복한지 깨닫게 되었다.

 

나는 학원을 어릴때 말곤 다닌 덕이 없어서 잘모르겠지만 역시 72시간안에 개념을 익히는 것은 어렵다.

 

내 머리와 체력이 따라가질 못했고 하루종일 수학만을 한다는 것이 힘들었다.

 

3학년에 이과로 바꾼 나는 이과 개념을 정화하게 익히고 싶었는데, 5일 동안 문과수학을 하면서 힘을 너무 빼서 나머지 날을 집중하지 못했다.

 

기초개념은 간단히 하고 이과부분을 더 정확하고 자세하게 배웠으면 좋겠다. 뭘 모르는지 알수 없고, 그냥 문제를 푸는것 같아서 좀 아쉬웠다.

 

그래도 한번 끝내주고 집에 가서 더 보충하는 방식으로 공부를 해야겠다.

 

캠프에서의 규칙적인 습관을 유지하도록 노력하고 앞으로도 꿈을 향해 끊임 없이 나아가고 싶다.

0 Comments